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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기타] 디아블로3 2.1.2패치노트
건대요정
2015-01-19 10:38:05 ㅣ 조회 4811

디아블로 III 2.1.2 패치- v2.1.2.28709

버그 제보 토론장을 통해 알려진 문제점 목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 또한 서버에 적용되는 최신 긴급 수정 사항은 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목차:

일반

  • 보물 고블린을 놓치거나 처치하면 대화창에 문구로 표시됩니다.
  • 대균열 입장을 위해 대균열석을 제출한 플레이어는 대균열이 열린 동안 난투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.
  • "적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 X" 속성 효과가 이제 게임 난이도에 따라 증가합니다.
  • 회복
    • 캐릭터 화면에 표시되는 회복력 수치 계산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.
      • 회복력은 이제 전투 시 다시 회복할 수 있는 강인함을 추산한 수치이며, 치유량, 생명력, 강인함을 전체적으로 조합해 계산됩니다.
      • 기존 계산 방식의 수치는 이제 치유량으로 표시되며, 마우스를 회복력에 올리면 예전처럼 화면에 나타납니다.
    • 67~70레벨 영웅의 활력당 생명력이 증가했습니다.
    • 70레벨 영웅의 기본 생명력이 증가했습니다.
    • 생명의 구슬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감소했습니다.
    • 소환수와 추종자의 생명력이 증가했습니다.
  • 친목 기능
    • 커뮤니티 및 커뮤니티 대화에 입장한 전체 플레이어 수가 명단 페이지에 표시됩니다.
    • 클랜 및 커뮤니티 명단, 친구 목록의 상태 정보가 더 자세히 표시됩니다.
    • 이제 클랜 명단에 있는 클랜원이 오프라인 상태였던 시간이 표시됩니다.
    • 이제 클랜 명단을 오프라인 상태 시간 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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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업

  • 일반
    • 피해 보호막을 사용하는 기술(죽음 회피, 보호막 및 피해가 일정 비율로 감소하는 능력들)의 우선순위 산정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.
    • 소환수
      • 플레이어가 피한다는 전제 하에 설계한 괴물 기술 중 소환수에게 이미 감소된 피해를 주지 않던 기술 여럿이 이제 수정을 거쳐 소환수에게 주는 피해가 크게 감소했습니다.
      • 소환수가 적을 처치했을 때, 처치 시 생명력 회복에 의해 플레이어의 생명력이 회복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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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야만용사
    • 사용 기술
      • 광분
        • 기술 룬 - 폭주
          • 이동 속도가 15%에서 25%로 증가했습니다.
      • 맹렬한 돌진
        • 기술 룬 - 돌격 전차
          • 재설계되었습니다.
            • 이제 맹렬한 돌진이 2회 충전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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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악마사냥꾼
    • 사용 기술
      • 회전 표창
        • 기술 룬 - 용틀임
          • 피해 유형이 독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.
      • 회피 사격
        • 기술 룬 - 작별 선물
          • 피해 유형이 독에서 물리로 변경되었습니다.
      • 수류탄
        • 기술 룬 - 가스 수류탄
          • 제거되었습니다.
          • "냉기 수류탄"으로 대체되었습니다.
            • 냉기 수류탄은 지표면에 냉기 구름이 피어나도록 해 적이 3초 동안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.
            • 냉기 피해를 줍니다.
      • 다발 사격
        • 기술 룬 - 진압 사격
          • 재설계되었습니다.
            • 이제 다발 사격이 처음 적중한 적 두 마리를 뒤로 밀쳐내도록 합니다.
      • 자동 쇠뇌
        • 재설계되었습니다.
          •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졌습니다.
          • 이제 2회 충전되며, 재충전 시간은 8초입니다.
            • 재충전 시간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영향을 받습니다.
        • 증오 소모량이 30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.
      • 연막
        •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.
        • 기술 룬 - 질식 가스
          • 제거되었습니다.
          • "소멸 가루"로 대체되었습니다.
            • 절제가 소모되지 않습니다.
            •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로 증가합니다.
      • 쐐기 덫
        • 기술 룬 - 폭발 메아리
          • 피해 유형이 독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.
    • 지속 기술
      • 맞춤 개조
        • 재설계되었습니다.
          • 쇠뇌의 최대 충전 횟수와 설치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합니다.
      • 어둠 추적자
        • 재설계되었습니다.
          • 이제 주 기술 사용 시 4의 증오가 추가로 생성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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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수도사
    • 사용 기술
      • 해탈
        • 버그 수정
          • 해탈을 이용해 순간이동할 때 가끔씩 벽에 갇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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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부두술사
    • 사용 기술
      • 혼령 출몰
        • 기술 룬 - 옭아매는 혼령
          • 제거되었습니다.
          • "독성 혼령"으로 대체되었습니다.
            • 혼령이 씌인 적은 받는 모든 피해가 20% 증가합니다.
            • 피해 유형이 독에서 냉기로 변경되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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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마법사
    • 사용 기술
      • 히드라
        • 한 번 시전 시 히드라가 공격하는 횟수가 현저히 증가했습니다.
        • 이제 공격 속도가 각 히드라 머리의 공격 속도에 영향을 끼칩니다.
        •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95%에서 165%로 감소했습니다.
        • 기술 룬 - 비전 히드라
          •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45%에서 205%로 감소했습니다.
        • 기술 룬 - 불길 히드라
          • 이제 공격 속도에 따라 일정 시간에 걸친 피해량이 증감하지 않습니다.
          •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85%에서 155%로 감소했습니다.
        • 기술 룬 - 서리 히드라
          •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75%에서 255%로 감소했습니다.
        • 기술 룬 - 번개 히드라
          •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05%에서 255%로 감소했습니다.
        • 기술 룬 - 거대 히드라
          •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00%에서 330%로 감소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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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템

  • 공격 적중 시 생명력 회복 수치 및 생명력 회복량이 모든 레벨에서 25% 증가했습니다.
  • 가장 희귀한 전설 아이템의 희귀성이 감소하였습니다.
  • 제작 재료와 보석의 중첩 개수가 1,000개에서 5,000개로 증가했습니다.
  • 게임에 고대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.
    • 고대 아이템은 기존의 전설 아이템보다 더욱 강력한 형태의 아이템입니다.
    • 고대 아이템에 부여되는 특정 속성값 범위는 기존 전설 아이템의 속성값 범위보다 높습니다.
    • 고대 액막이, 마력원, 방패의 공격력 및 방패막기 값이 증가했습니다.
    • 고대 아이템은 고행 I 이상의 난이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획득률은 고행 난이도에 따라 증가합니다.
    • 제작하거나 획득하는 모든 전설 아이템이나 세트 아이템은 일정 확률로 고대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카달라에게서 구입한 전설 아이템이나 세트 아이템도 일정 확률로 고대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.
  • 숨겨진 비밀의 가락지
    • 이제 획득할 수 없습니다.
  • 마르지 않는 공포의 물약
    • 새로운 전설 물약입니다.
    • 사용 시 12미터 내의 적을 3초에서 4초 동안 공포에 질리도록 만듭니다.
  • 증오의 조각
    • 전설 속성이 이제 발동 계수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.
    • 이제 더 자주 발동합니다.
  • 기존의 전설 아이템 몇 가지에 고유한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.
    • 참고: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는 다음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 해당 아이템의 새 버전에만 추가 전설 능력이 붙습니다.
    • 망가진 왕관
      •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.
        • 보석이 떨어지면 이 아이템에 끼운 것과 같은 유형의 보석 하나가 더 떨어집니다.
          • 추가로 떨어진 보석의 등급은 처음 떨어진 보석의 등급과 동일합니다.
  • 직업 전용 아이템
    • 야만용사
      • 래코르의 유산
        • 2세트 효과
          • 맹렬한 돌진에 처음 적중당한 적이 받는 피해 100% 증가
        • 4세트 효과
          • 맹렬한 돌진이 모든 룬의 효과 발휘
        • 5세트 효과
          • 맹렬한 돌진에 적중당한 적이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,000%만큼 피해를 받음
          • 주의: 이 지속 피해는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. 극대화 확률 및 극대화 피해는 무기 공격력에 반영되어 계산됩니다.
    • 악마사냥꾼
      • 습격자의 현신
        • 수정 방향: 아래의 변경을 통해 쇠뇌가 괴물에게 주던 피해의 많은 부분을 악마사냥꾼이 주도록 변경해, 더욱 활발한 게임 플레이를 유도하려고 합니다. 새로운 게임 플레이 방식에 익숙해지게 되면 악마사냥꾼의 전체 공격력이 약간 향상될 것입니다.
        • 재설계되었습니다.
          • 2세트 효과
            • 동료를 불러내면 모든 유형의 동료들이 주위로 모여듦
          • 4세트 효과
            • 이제 플레이어가 증오 소모 기술을 사용하면 자동 쇠뇌가 그 기술을 따라서 시전
          • 6세트 효과
            • 쇠뇌를 설치할 때마다 증오 생성 기술, 회전 표창, 확산탄, 원소 화살, 투검, 다발 사격의 공격력 100% 증가
      • 덫 지옥
        • 습격자의 현신 세트 아이템 착용 시 쇠못 덫, 자동 쇠뇌, 쐐기 덫 기술은 기존의 최대 사용 횟수가 증가하지 않습니다.
    • 수도사
      • 원숭이 왕의 의복
        • 수정 방향: 기술 조합이나 장비, 게임 플레이 성향을 조금만 수정하면, 수도사는 원숭이 왕의 의복 세트 아이템 4개만 착용해도 대균열 기록이나 단계가 예전과 같거나 더 향상될 것입니다. 세트 아이템 효과 최적화가 완료되면 그동안 대균열 기록이나 단계를 더 쉽게 향상시키지 못하던 플레이어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게 될 것입니다.
        • 재설계되었습니다.
          • 2세트 효과
            • 용오름, 폭발 장법, 반달차기, 폭풍 질주 또는 빛의 파동을 시전하면 미끼가 생겨나 주변의 적을 도발한 뒤 폭발해, 무기 공격력의 1,000%만큼의 피해
            • 이제 미끼 폭발이 수도사에게 적용된 원소 피해 강화 효과 중 가장 강력한 유형의 원소 피해를 줍니다.
          • 4세트 효과
            • 미끼가 폭발하면 강화 효과를 얻어 용오름, 폭발 장법, 반달차기, 폭풍 질주와 빛의 파동으로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500% 증가
      • 손오공의 신단
        • 이제 공격 속도 증가 속성 대신 빈 홈이 보장됩니다.
    • 부두술사
      • 악의 탈
        • 버그 수정
          • 우상족이 시전하는 독침에 이제 독침 피해 +% 속성이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.
    • 마법사
      • 불새의 장식
        • 6세트 효과
          • 플레이어가 멀리 떨어져도 무한 지속 피해가 균열 수호자에게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      • 다시 범위 내에 들어가면 지속 피해가 다시 들어갑니다.
  • 새로운 시즌 전설 아이템